일 허용예산은 랜덤노출을 제외한 상품(키워드매칭, 확장검색, URL매칭, 카테고리매칭)의 일일 예산이며, 일랜덤 허용예산은 랜덤노출 광고 상품에 대한 일일 예산입니다. 예를 들어, 일 허용예산 10,000원 / 일랜덤 허용예산 20,000원으로 설정 시, 랜덤노출을 제외한 상품은 최대 10,000원까지 광고 진행이가능하며, 랜덤노출은 최대 20,000원까지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허나,
일랜덤 허용예산은 일 허용예산이 다 소진되지 않았을 경우에만 설정한 금액만큼 소진이 되며,
일 허용예산이 모두 다 소진되었다면 일 랜덤 허용예산의 금액이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이후 부터는 랜덤 노출 광고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일 허용예산과 일 랜덤 허용예산을 따로 분류한 이유는 랜덤노출은 매칭되어 노출될 광고(사이트)가 없을 경우 노출되는 광고상품으로 키워드매칭, 확장검색, URL매칭, 카테고리 매칭 광고 상품보다 금액이 빨리 소진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로 인해 다른 광고 상품들의 노출 기회가줄어들까 염려되어, 일 허용예산을 구분 짓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별개로 볼 수는 없기에, 일 허용예산이 소진되기 전까지에 한하여, 일랜덤 허용예산이 소진 될 수 있도록 설정하였습니다. 다소 복잡한 구조로 광고주님들에게 혼동을 드릴 수는 있으나, 광고주님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자 함이오니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외에 일 허용예산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1588-9861 또는 1:1문의 를 통해 주시면 보다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